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천해수욕장 섬과섬사이 조개구이 비주얼 맛집

by 공잡사_j 2024. 1. 27.
반응형

대전에서 놀던 중 갑자기 바다를 보러 가자는 한마디에 4명이서 급 대동단결하여 가장 가까운 대천 해수욕장으로 향했습니다. 대천해수욕장은 바다를 따라 조개구이를 비롯한 해산물 식당이 엄청 많은데 동생의 추천으로 '섬과섬사이'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섬과섬사이 앞 대천해수욕장 풍경대천해수욕장 풍경
늦은 오후 대천해수욕장 풍경


섬과섬사이 조개구이

  • 영업시간 : 일~목 11:00 - 02:00, 금-토 11:00 - 04:30
  • 메인인 조개구이 이외에 모듬회, 대하 등 다양한 해산물 판매

섬과섬사이 건물 외관
섬과 섬사이 건물 외관



도로를 사이에 두고 바닷가를 마주보며 위치한 섬과 섬사이는 2층짜리 건물을 통째로 사용할 정도로 규모가 큰 식당입니다. 주말 저녁시간대라 그런지 사람이 많아 전화번호로 에약을 하고 바다를 구경하면서 기다렸습니다. 대기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좌석들은 거의 비슷하긴 한데 2층 바닷가쪽 창가가 전부 유리창이라 그쪽 좌석 분위기가 제일 좋아보였습니다. 조개구이는 역시 분위기니까요.

섬과섬사이 기본 반찬
섬과섬사이 기본 반찬들


기본 반찬 종류는 많지도 적지도 않았는데 양배추와 치즈를 섞어 놓은 반찬이 꽤 특이하더라고요. 주문은 각 좌석에 있는 태블릿으로 하면 되기 때문에 그때그때 주문하기가 매우 편했습니다. 저희는 4명이서 키조개,가리비 중 세트로 주문했습니다. 보통 대천해수욕장의 조개구이집들은 무한리필집이 많은데 이 곳은 무한리필집은 아니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조개 품질이 더욱 믿을만했습니다.

키조개 가리비구이
비주얼 폭발하는 키조개,가리비 세트

;
인터넷에서 보던 사진이랑 정말 똑같이 나온 키조개와 가리비. 반으로 가른 조개에 치즈와 콘옥수수, 각종 양념이 듬뿍 뿌려져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4명이서 양이 좀 부족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적절한 양이었습니다.

가리비 구워먹는 모습
숯불에 맛있게 구워주기
치즈와 함께 구워지는 가리비
치즈가 적당히 녹을 때쯤 먹으면 됩니다.


양념이 너무 많이 뿌려져있어서 조개맛은 하나도 안나고 자극적이기만 하면 어떡하나 싶었는데 웬걸 싱싱한 조개맛과 소스의 맛이 너무 잘 어우러졌습니다. 특히 저 빨간소스가 무슨 소스인지는 모르겠는데 자꾸 손이 가는 마성의 소스였습니다. 특히 키조개와 가리비살 사이즈도 크고 싱싱하게 느껴지는 게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선양소주 외관귀여운 고래모양 병뚜껑
조개구이와 함께 먹은 선양소주


메뉴에 선양소주가 있길래 시켜봤는데 도수는 16.5%의 순한 소주이고 깔끔한 맛이 조개구이랑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창가 너머로 들리는 바다소리에 맛있는 조개구이까지 있으니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게다가 선양 소주의 고래가 너무 귀엽..

맛있게 구워지고 있는 가리비
타이밍 끊기지 않게 게속 구워주기

치즈가 녹을 때쯤 익는 가리비조개구이와 함께 먹은 술
너무 즐겁게 먹고 놀았던 여행


구워 먹기도 너무 편하고 시끌벅적 매장분위기도 좋았던 '섬과섬사이' 식당이었습니다. 포스팅하다보니 그 맛이 또 생각나서 이번 겨울이 다 가기전에 조개구이를 먹으러 다시 한번 방문해야겠네요.

반응형

댓글